장희재  Heejae Jang

Communication Design

jhjc1992@hanmail.net

+82(0)10.5300.7814

FUSE PLAY PLATFORM

끊임없이 쏟아지는 정보 속 과부화 상태의 사람들.
새로운 취미를 배우며 휴식을 가질 여유조차 없다해도 과언이 아니다.
휴식시간조차 일의 연장선. 지금 우리에겐 완전한 차단이 필요하다!

As the world evolve with the endless informations, the reality of modern people, it is difficult to manage time for learning a new hobby or taking a quality rest. Therefore, the complete shut off is needed in order to breakthrough!

01. Background

현대인들은 끊임없이 쏟아지는 수많은 정보, 빡빡한 일 때문에 정말로 아무 생각 없이 쉴 수 있는 시간이 부족하다.
지금 우리에겐 새로운 취미를 배우며 시간을 보낼 마음의 여유조차 없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쉬는 동안에도 일과 몸을 분리하지 못해 가만히 있어도 머리가 피곤하다. 몸은 편하게 앉아있지만, 머리는 계속해서
일상생활속의 스트레스에 머물러있다. 쉬는 시간 조차 일의 연장선이 되어버린 것이다.

02. Platform Objectives

현대인들은 과부화된 모든 것들로부터 잠시 차단해야 하는 필요성을 느낀다. 현대인들의 니즈를 바탕으로 사람들이
멍때리기를 체험할 수 있게 도와주고, 단순반복에서 끝나는 것이 아닌 지속 가능한 활동이 되도록 돕는 플랫폼을 제안한다.

DMN이 활성화되면 창의성이 생겨나며 특정 수행 능력이 향상된다는 연구 결과들도 잇달아 발표됐다. 일본 도호쿠 대학 연구팀은 기능성자기공명영상(fMRI)을 이용해 아무런 생각을 하지 않을 때의 뇌 혈류 상태를 측정했다. 그 결과 백색질의 활동이 증가되면서 혈류의 흐름이 활발해진 실험 참가자들이 새로운 아이디어를 신속하게 내는 과제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나타난 것. 이는 뇌가 쉬게 될 때 백색질의 활동이 증가되면서 창의력 발휘에 도움이 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현대인들은 잠깐의 먼산바라기를 할 시간조차 차츰 잃어가고 있는 형편이다. 하루 종일 끊임없이 뇌를 통해 무언가를 하기 바쁜 현대인들에게 잠깐씩의 멍 때리기가 절실한 셈이다. 멍해 있는 것은 뇌에 휴식을 줄 뿐 아니라 자기의식을 다듬는 활동을 하는 기회가 되며 평소에는 미처 생각하지 못한 영감이나 문제 해결 능력을 주기 때문이다.

DMN 활성화에 도움되는 활동들은 아무생각없이 반복을 하는 활동들이다. 이는 최근 유행하고 있는 취미들이 대부분이다. 이러한 유행은 현대인들이 아무생각없는 시간을 얼마나 필요로 하는지를 알수있다. 이러한 활동들을 기반으로 플랫폼이 돌아간다.

03. Platform Process

퓨즈 플레이는 완전한 휴식을 경험하고 매력적으로 재생산된 나만의 결과물을 기록하고 다양한 사람들의 흔적을 공유하여
지속가능한 문화를 만든다. 단순반복행위로 끝나던 것이 나만의 물건으로 기록되고 구독자들 모두가 다 다른 각자의 흔적이
담긴 물건으로 간직되는 특별한 경험을 선물받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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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USE PLAY" provides a perfect experience of mental relaxation. Also, recreation of users evidence
turns into a special product which drives its own culture by continuously sharing with different users.
A special experience with a product which reflects individual’s own work by repeating simple repetition.

사이트를 통해 KIT를 신청한 구독자들은 이 KIT 안에 들어있는 재로들만으로 퓨즈활동을 시작한다. 단순반복인 퓨즈활동은 다른 어떠한 재료도 필요하지 않고 키트안의 물건들로만 이루어진다. 한달간 틈틈히 퓨즈활동을 충분히 한 후 다시 이키트를 헤드쿼터에게 전달한다. 헤드쿼터에서는 2차 가공을 시작한다.

단순 반복행위로 끝나던 것이 나만의 물건으로 기록되고 구독자들 모두가 다 다른 각자의 흔적이 담긴 물건으로 간직되는 특별한 경험으로 되돌아 온다.

04. Brand naming

FUSE : (전기용어)보호장치의 하나로 과부하 전류를 자동적으로 차단하는 부품.
(Electric)Protection kit which automatically stops an overload curre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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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USE : (퓨즈플레이)일에서 벗어나 완전히 차단한 상태
(Fuse play)A mental stage, out of overloaded work, where endless informations are blocked.

05. FUSE PRESENT

퓨즈플레이 결과물은 자신의 흔적이 담긴 선물이 되어 FUSE present box에 담겨 돌아온다.

05. Application

퓨즈플레이는 구독자의 결과물을 2차 가공한 후 다양한 모듈에 적용되어 전달된다.
구독자들은 자신의 퓨즈플레이 결과물이 어떤 디자인으로 재가공되는지, 어디에 적용될지 모른다.

05. Mobile application

FUSE PLAY 사이트와 SNS를 통해 구독자들의 퓨즈 결과물이 공유된다.다른 사람들의 활동을 보면서 보다 재미있고 지속적인 참여를 할 수 있게 한다. 자신을 조금 더 재밌게 보여주고 공유하며 다른 구독자들의 프라이빗한 모습을 볼 수 있는 곳.

퓨즈플레이는 완전한 휴식을 경험하고 매력적으로 재생산된 나만의 결과물을 기록하고 다양한 사람들의 흔적을 공유하여 지속가능한 문화를 만들어 나간다.

장희재 Jang heejae

Communication Design

jhjc1992@hanmail.net

+82(0)10.5300.7814

그래픽 디자인을 기반으로 사진, 일러스트레이션 등의 작업을 한다.

다양한 재미있는 일을 하고 그러한 작업을 더 확장해나갈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