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유정   An Yu Jeong

Communication

yujeong.txt@gmail.com

@yujeong.ann

Virtual Human Model Agency, PATHFINDERS

다양성을 지향하는 버추얼 모델 에이전시 Pathfinders는
비주류의 버추얼 모델 출범을 통해 현실에 실존하는 인간상을 드러내고자 합니다.

Overview

메타버스 및 확장현실 세계가 이슈가 되며 관련 기술과 자본이 집중이 되는 중, 버추얼 휴먼 또한 조명받고 있습니다. 기존 연예 산업의 경우 인물의 사생활 및 이슈가 사업의 타격으로 직결된다는 점과 비교하여 버추얼 휴먼은 이와 같은 위험성이 적은 편인데요, 한국은 버추얼 휴먼 핫스팟이라고 불릴 만큼 관련 산업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Background

하지만 현재 버추얼 휴먼 모델들은 대부분이 ‘이상적인 여성’의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메타버스 및 확장현실로 대두된 미래의 생태계가 실제로 점점 곁에 다가오고 있으나 현실에 존재하는 여러 계층들의 모습은 아예 지워진 상황입니다. 따라서 버추얼 휴먼의 메리트를 가지고 현 상황의 문제점을 해결하는 안을 제시하고자 합니다.

그리하여 다양성을 지양한 버추얼 휴먼 에이전시, PATHFINDERS로 인사드리고자 합니다.

Model of PATHFINDERS

PATHFINDERS는 버추얼 모델 에이전시로, 비주류의 페르소나를 프로듀스합니다.
처음 PATHFINDERS의 출범을 함께할 두 모델을 소개드립니다.

1.  HAJE하제

하제의 주 키워드는 ‘여성형 플러스 사이즈 모델’로 정의됩니다.
차분하고 진취적인 이미지를 강조하되, 그것이 유선형적인 성적 매력으로 강조되지 않기를 바라여 조형하였습니다.

현실에서도 플러스 사이즈 모델의 경우 아직까지 주류로 자리잡지 못한 형국입니다. 유지 및 관리의 제약이 없는 버추얼 휴먼의 기술이야말로 해당 모델의 다양한 연출에 적합하다고 생각했습니다. 하제의 키와 몸무게의 기본 수치는 정해져있으나, 시공간을 초월하는 버추얼 휴먼의 특성상 나이는 제약이 없습니다.

버추얼 휴먼의 장점은 여럿 있겠으나 가장 큰 이점을 꼽자면 시공간 등의 제약을 초월한다는 것입니다. 하제는 더미 모델 조형부터 다양한 연령대의 모습을 제작하였으며, 필요에 의해 혼용이 가능합니다.

2. OHNN온

온은 ‘남성형 왜소증 모델’로 정의됩니다.
상대적으로 체구가 작음에도 흔들리지 않는 이지적인 분위기를 연출하고자 하였습니다.

기존 남성에게 요구되는 매스큘린함의 요소 중 일부는 신장이 클 것입니다. 그러나 반드시 체형의 충족이 매스큘린한 이미지의 조건이 될 필요는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온은 함구하는 자의 강한 인상을 주어 무게감 있는 무드를 지향하고자 덩어리감을 중심으로 조형하였습니다.

온 또한 하제와 같이 표현방식 중 나이에 대한 제약이 없으므로, 유소년기와 노년기 조형이 함께 존재합니다.

*각 렌더링 아웃풋에서 헤어카드 및 텍스쳐/의상 프랍은 퍼스널 라이선스 에셋을 이용하였습니다.

Brand Identity

PATHFINDERS는 스테레오 타입이 아닌 다양한 모델을 개발하는 버추얼 모델 에이전시입니다. 현 시대의 개인들은 주어진 환경, 가지고 있는 사상, 바라보는 목표 등 차이가 큽니다. 그들마다 각자가 볼 수 있는 자신만의 길이 있고 그것이 곧 미래라는 점에서 PATHFINDERS의 네이밍을 구상하였으며, 이하 미션 및 아이덴티티를 도출하였습니다.

Graphic System

PATHFINDERS의 네이밍을 구성하는 단어인 PATH와 FINDER를 중심으로 그래픽 시스템을 구상하였습니다.
각각 PATH의 ‘각자가 가는 길’의 연상인 직선형 그래픽과 FINDER의 카메라의 뷰 파인더의 줌 포커스를 연상하는 확대에서 나오는 단층 그래픽입니다.

Other Image

안유정   An Yu Jeong

Communication

yujeong.txt@gmail.com

@yujeong.ann

2022년 기준으로 일러스트, 3D, 영상 작업을 주로 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것들에 대한 시도에 언제나 흥미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