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나현   Kim Na Hyeon

Interaction

nnkim022@gmail.com

+82(0)10.4946-1951

a re:a

지역(area) 내에서 질문하고(a) 답변하는(re:a) 과정을 의미하는 a re:a는 특정 장소에 대한 궁금증을 질의응답을 통해 해소할 수 있는 정보 공유 플랫폼입니다.

01. BACKGROUND

목적지가 정해져 있을 때, 그 장소에 찾아가기는 쉽습니다. 하지만 낯선 지역에서 새로운 장소를 찾아야 하거나, 목적은 있지만 어디로 가야 할지 모를 때, 나의 위치와 시간, 상황을 고려한 장소를 찾기란 쉽지 않습니다. 인터넷에 검색하거나 이 지역을 잘 아는 지인 혹은 모르는 사람에게 물어볼 수 있습니다. 인터넷 검색은 간편하지만, 신뢰도와 정확도가 떨어집니다. 지인 혹은 모르는 사람에게 직접 물어보는 것은 비교적 인터넷 검색보다 신뢰도와 정확도가 높지만, 정보를 얻을 확률이 낮고 시간적 공간적 제약과 불편함을 감수해야 합니다.
아레아(a re:a)는 이러한 방법의 ‘신뢰도 부족, 정보 부족, 불편함’을 실제 지역을 잘 아는 사람과의 직접적인 연결을 통해 해소하고자 합니다.

02. CONCEPT

지역기반으로 이 지역을 잘 아는 사람에게 정보를 얻습니다. Q&A를 통해 이미 기록되어 있는 정보를 찾는 것이 아닌 새로운 정보를 생산합니다. 구체적인 조건에 맞춰 질문을 할 수 있고, 질문자가 생각하지 못했던 대체 장소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묻고 답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불편함을 플랫폼을 통해 없애고, 장소의 위치를 직관적으로 알 수 있도록 지도의 형태를 사용하였습니다.

03. DESIGN

- Question : 질문은 범위 설정, 시간 설정, 질문입력 단계로 진행됩니다. 사용자는 특정 지점을 선택하거나 영역을 그려서 범위를 설정합니다. 그다음 원하는 제한 시간을 설정합니다. 첫 번째 회전은 분 단위로, 두 번째 회전은 시간 단위로 설정되어 최대 12시간까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질문을 입력한 뒤, 텍스트를 드래그하여 키워드를 표시합니다.

- Answer : 사용자의 활성화된 지도 내에서 다른 사람들의 질문이 표시되며, 선택했을 때, 질문의 범위와 제한 시간,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이 질문에 대한 답변을 안다면, 지도 내에서 지점을 선택하거나 영역을 그려 답변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위치는 모르지만, 대략적인 위치를 알 때, 질문 범위 설정과 동일하게 영역을 그릴 수 있습니다. 이후 이 장소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김나현   Kim Na Hyeon

Interaction

nnkim022@gmail.com

+82(0)10.4946-19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