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동훈   Nam Dong Hoon

Transportation Design

ehdgns2251@naver.com

+82(0)10.2212-4219

BENTLEY CELAENO

Next Bentley, be the future luxury

‘Luxury Floating Vehicle’

BACKGROUND

2035년 미래에는 공유경제의 발달로 쉐어링카 플랫폼의 비중이 크게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그에 따라 개인소유 차량의 비중은 줄어들고, 특히 이 중에서도 작은 부분을 차지하는 개인소유의 럭셔리카의 시장은 더욱더 독립되고 차별화될 것이다. 이런 럭셔리카 브랜드는 다양한 부분에서 그들만의 헤리티지, 장점으로 고급감을 보여줄 것이다. 하지만 시장이 점점 독립되고 차별화되면서 사용자의 눈높이도 함께 올라갈 것으로 예상된다.

FLOATING VEHICLE

Floating이란 말 그대로 뜬다는 의미이다. 그럼 Floating vehicle은 공중에 뜸으로써 무엇을 얻을 수 있을까? 우선 바닥과의 마찰이 줄어드는 것을 넘어 ‘zero’ 즉 '0'이 되고, 거기에 따른 어떠한 미세한 진동도 사라질 것으로 예상된다. 그로 인해 사용자에게 정적에 가까운 고요한 승차감과 동시에 외부와 완전한 공간 분리를 제공한다. 이런 요소들은 2035년 미래에는 사용자에게 있어서 ‘나만을 위한 공간’ 같은 경험을 제공하고 이러한 경험들이 럭셔리와 연결이 될 것이라 예상된다.

PERSONA

BRAND

CONCEPT

이처럼 Floating vehicle이 가진 Luxury의 개념이 벤틀리가 가지고 있는 브랜드 헤리티지(comfortable and powerful)와 적합하고, 궁극적으로 벤틀리가 바라는 가치를 floating이라는 개념을 통해 보여줄 수 있을 것이라 예상했다. Celaeno concept은 사용자에게 최상의 승차감을 주고, 동시에 캐빈공간을 외부와 완전히 분리함으로 사용자에게 극대화된 고급감을 제공할 수 있게 된다. 컨셉 키워드는 'cosmos'로 우주에서 일어나는 공간의 변화요소(팽창, 흡수, 왜곡 등)를 스타일링 요소로 활용했다.

DESIGN DEVELOPMENT

3D MODELING

DIMENSIONS

VRED RENDERING

MOVIE

남동훈   Nam Dong Hoon

Transportation

ehdgns2251@naver.com

+82(0)10.2212-4219

운송디자인 전공 남동훈입니다. 현재 Alias를 통해 3D 모델링을 중점적으로 공부하고 있습니다.  미쉐린 디자인 챌린지에서의 국제 공모 수상 경력이 있으며, 더 많은 제 프로젝트는 아래 behance 계정에서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Behan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