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상원 Sangwon Park

Object Design

nowgnasp@gmail.com

+82(0)10.4105.5370

사용자와 환경을 생각하는 노트북 파우치

Project FLOAT은 기존 노트북 파우치가 가진 문제점을 찾고 더 나은 방향을 제시하고자 합니다. 사용자의 편리함과 건강, 더 나아가 환경까지 생각하는 노트북 파우치를 제안합니다.
BACKGROUND
노트북 써본 적 있으세요? 오늘날엔 거의 1인 1노트북을 가지고 있습니다. 높은 휴대성을 바탕으로 어디서든 일을 할수있게 도와주는 노트북은 최근 코로나로 인해 비대면 업무가 확산되면서 더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그렇다면 증가하는 노트북 사용자들을 위해 생각 할 수 있는 것은 무엇일까요?
ANALYSIS
노트북을 간편하게 사용하고 싶어하는 사용자들의 욕구가 커지면서 전용 파우치, 무선마우스 처럼 노트북 사용에 특화 된 제품의 수요가 증가하고, 과거와 다르게 현대인들의 가방에는 전자제품과 그 부속 물건들이 많아졌습니다. 이에 따라 이러한 물건들을 효과적으로 수납하는 것이 제품의 경쟁력이 되기도 합니다. 또한, 전자제품을 많이 사용하는 현대인들에게 거북목, 디스크 등과 같은 질병이 나타나면서 노트북 스탠드, 손목패드와 같은 자세 교정 제품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PROBLEM
노트북을 사용할 때 가장 많이 느끼는 문제점은 무엇일까요? 우선 노트북과 부속 제품들을 보관하고 들고다니는 것과 충전기, 마우스 등을 꺼내고 정리하는 것을 가장 불편하고 귀찮은 점으로 꼽았습니다. 노트북 스탠드와 관련해서는 올바르지 않은 자세를 교정하고자 노트북 스탠드를 사용하고 싶지만 사람들이 많은 곳에서 사용하기가 눈치 보이고, 휴대와 사용 과정이 귀찮다는 응답이 많았습니다.
CONCEPT
앞서 언급 된 문제점과 사용자들의 니즈를 반영하여 간편하고 건강한 노트북 사용을 위한 전용 파우치를 컨셉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했습니다.
FEATURE
플롯 파우치는 기존의 파우치와 달리 두 손을 자유롭게 하고, 간단하게 노트북과 충전기, 마우스와 같은 기기들을 보관할 수 있습니다. 상황과 내용물에 따라 다양한 방법으로 파우치를 들거나 어깨에 맬 수 있습니다. 외부의 보조주머니에 마우스와 충전기를 따로 보관하여 같이 들고다닐 수 있고, 가벼운 작업 시에는 파우치에 노트북만 넣어 사용할 수 있습니다.  
FLOAT is
FLOAT는 바다위를 떠도는 플라스틱병에서 영감을 받은 브랜드입니다. 일회용 플라스틱 제품들의 해양 오염이 심각한 문제로 대두되고있는 현재, FLOAT는 이 문제를 해결하고 더 나아가 재활용을 넘어 생분해가 되는 원료를 이용한 다양한 제품군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FLOAT라는 이름에서 나타나듯이 FLOAT는 떠다니는 해양쓰레기에 주목하며, 다른 의미로는 새롭게 떠오르는 영감으로 선한 영향력을 갖고싶다는 염원을 담았습니다.
MISSION
FLOAT의 첫번째 프로젝트는 한 번 쓰고 버려지는 페트병에서 추출한 리젠 원단을 사용하여 일상생활 속 여러가지 제품들로 재탄생시키는 것입니다. 리젠 원단에 그치지 않고 다양한 재료들을 탐구하고 활용함으로써 제품의 라이프사이클을 연장시키고, 환경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박상원 Sangwon Park

Object Design

nowgnasp@gmail.com

+82(0)10.4105.5370

자동차 디자인을 공부하다가 제품 디자인으로 진로를 바꾼 뒤, 가방을 만들어 졸업했습니다. 여러가지 매체와 컨텐츠 그리고 사회적 이슈에 관심이 많고, 디자인과 다양한 분야가 융합하는 프로젝트에 관심이 많습니다.